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티백으로 만드는 초간단 식혜 뚜레반 엿기름 티백 후기

즐거운요리

by 알로하차차 2021. 9. 30. 08:34

본문

반응형

 

 

 

 

 

이번 명절에 시댁에서 떡이랑 식혜를 먹었는데

 

어찌나 맛있던지

 

집에 와서도 자꾸 생각이 나서 

 

식혜 만드는법 검색하다가

 

식혜 만들기용 엿기름 티백이 있다는걸 발견 했어요!!!

 

밥솥에 밥넣고 티백만 넣으면 된다고 해서

 

쿠팡에 검색해서 구입해 봤습니다 !!!

 

 

 

 

 

 

제가 구입한건 

 

뚜레반 엿기름 티백 이였구요 

 

6팩이 들어있고 3,240원 이였습니다.

 

 

 

 

 

 

참 좋은 세상이네여...

 

티백만 있으면 식혜를 만들 수 있다니!!!

 

 

 

 

 

요렇게 한팩에 3개 티백이 들어있구요

 

 

 

 

설명서는 이렇게 써있는데

 

티백 한개당 1리터라고 하네요 

 

엿기름향을 좀 진하게 드실 분들은 물양을 좀 적게 하면 될거 같아요

 

 

 

 

 

 

밥솥에 쌀밥을 넣구요 

 

 

 

 

 

저는 티백 3개로 3리터를 만들거라 

 

물3리터를 넣어줬어요 

 

 

 

 

 

두명이 사는데 

 

10인분 밥솥 산거 오바했나 싶은데

 

이럴 때 참 좋구만유...

 

10인분 밥솥 기준 3리터가 맥스 입니다

 

 

 

 

 

티백 잠기게 두고 보온 버튼 고고싱

 

 

 

 

 

티백 설명서에는 보온이 3시간 4시간이면 된다고 하는데

 

제가 실험을 해봤거든요 

 

4시간 해보고 6시간 해봤는데 

 

6시간한게 밥알이 더 많이 뜨고 조금 더 진한거 같았어요 

 

참고 하세요!!!

 

티백 빼낼때 터지지 않게 주의 주의!!!

 

 

 

 

 

식혜 냄새 물씬 나는게 

 

제 생의 첫 식혜 입니다 ㅋㅋㅋ

 

 

 

 

 

보온이 끝난 식혜는 

 

큰냄비에 붓고 한소큼 끓여주면 되는데요

 

아마 끓이는 이유는 좀 더 오래 보관하기 위함 같아요

 

한소큼 끓이면서 입맛에 맞게 설탕을 넣으면 됩니다

 

여기서 팁은

 

뉴슈가가 있는분은 뉴슈가를 톡톡 넣어도 됩니다

 

뭔가 밖에서 파는 단맛이 나요!!!ㅋㅋㅋ

 

 

 

 

 

플러스 팁!!!

 

생강향이나 계피향을 추가하고 싶으신분들은

 

끓여주는 단계에서 생강 작은 조각 넣고 끓이시거나

 

시나몬 가루 톡톡하면

 

훨씬 풍미 있는 식혜를 만들 수 있어요!!! (어른용)

 

 

 

 

 

크....밖에서 파는 식혜

 

솔직히 찝찝하잖아요?...

 

단맛도 어떤건 너무 달고

 

밥알도 몇개 없고 

 

집에서 이렇게 티백으로 만드니

 

밥알도 많이 넣어서 만들 수 있고

 

단맛도 내맘대로 조절 할 수 있고

 

간편하게 만들 수 있고 

 

좋네요 !!!

 

 

 

 

 

앞으로 식혜는 집에서 쭈욱 만들려구요 !!!

 

 

갑자기 식혜 만들다 필받아서 

 

집에 단호박이 있길래

 

단호박 식혜도 만들어 보았는데

 

색깔만 이쁘지 호박 들어간게 영 텁텁하고 ㅋㅋㅋ별로네요...

 

단호박 안 넣은 깔끔한 식혜까 훨씬 맛이 좋더라구요 ㅋㅋㅋ

 

 

 

.

 

 

이상 쿠팡에서 구매한

 

뚜레반 식혜만들기용 엿기름 티백 후기 였습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